게임시작

[공지] 클라이언트를 설치/실행하는 데 문제가 발생했나요?

2015년 5월 29일 오전 11시 39분 조회: 96215


펼쳐보기 접기









메모리 할당 오류는 다음 세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32bit 운영체제 사용으로 인해 RAM 용량을 인식할 수 없는 경우

  2. 운영체제와 상관 없이 RAM 자체의 용량이 낮을 경우

  3.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동시에 실행되고 있는 경우





해당 원인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2bit 운영체제 사용으로 인해 RAM 용량을 인식할 수 없는 경우



Windows 32bit 운영체제는 컴퓨터에 장착된 RAM을 최대 2GB까지 인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운영체제와 다른 프로세스로 인해 RAM에 메이플스토리2가 실행될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Windows 32bit 경우에는 RAM이 4GB 이상(메이플스토리2의 권장 사양)이라도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는 2GB 보다 더 적게 사용하도록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Windows를 64bit로 변경하면 1.6 GB 근처까지만 사용할 수 있던 메모리 제한이 없어집니다.

불편하시더라도 64bit 운영체제 설치와 함께 RAM을 추가해 주시면 메모리 할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 확인 방법

     컴퓨터 아이콘 오른쪽 클릭 > 속성 클릭 > 시스템 종류에서 (32bit, 혹은 64bit 여부) 확인



64bit 운영체제 설치와 함께 RAM을 추가하기 어려울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추후 다시 나타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①  Maplestory2 설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기본경로: C드라이브 > Nexon > Maplestory2)






② Maplestory2 폴더 안에 있는 Enable3GB.bat를 찾습니다.








③ Enable3GB.ba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 Windows XP: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실행


    다음 사용자 클릭 -> 관리자 계정 선택










※ XP를 이용하실 경우,


관리자 권한 설정을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위 해결방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XP 사용 시 관리자 권한 설정 방법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 클릭 > 관리자 계정 생성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운영체제와 상관 없이 RAM 자체의 용량이 낮을 경우



64bit를 사용하는 운영체제라도, 컴퓨터 부품인 RAM의 용량 자체가 적은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컴퓨터 본체에 RAM을 추가로 장착하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3.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동시에 실행되고 있는 경우



모든 프로그램은 RAM을 사용하기 때문에, 메이플스토리2 실행 전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메이플스토리2가 실행될 자리가 없어 메모리 할당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2 실행 전에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종료해 주시고,

가급적 메이플스토리2만 실행해 주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펼쳐보기 접기







NGS 오류는 2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NGS 또는 메이플스토리2의 일부 데이터, 파일이 손실된 경우

  2. VPN, 프록시 사용할 경우





위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1. 우선 넥슨 닷컴 고객센터를 통해서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실행해 주세요.

  


 

만약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한 이후에도 동일한 NGS 에러가 나타날 경우

Windows 작업 관리자[Ctrl + Alt + Delete]를 실행하여 아래의 3가지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① NahimicMSIULauncher.exe.

  ② NahimicMSISvc64.exe

  ③ NahimicMSISvc.32.exe



 

2.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 또는 백신 프로그램 자체를 종료하거나

클린부팅 후 메이플스토리2를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에서 메이플스토리2 또는 NGS를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잘못 인식하여

실행을 중단시켰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클린 부팅 방법]



 ①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실행 > msconfig 입력 후 확인 클릭

 


 




 


 ② [일반]탭 > 선택 모드(S) 선택 후 시작 항목 로드(O)의 체크박스 해제




 






 ③ [서비스]탭 >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H) > 모두 사용 안 함(D) > 확인 클릭


  





 




④ 위 작업이 완료된 이후 PC를 재부팅 합니다.

 



⑤ PC를 재부팅하고 메이플스토리2를 완전 삭제한 후 재설치 합니다.

    

  완전삭제 1단계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메이플스토리2 '제거'

  완전삭제 2단계 - C드라이브 > Nexon  > Maplestory2 폴더 삭제





⑥ 메이플스토리2 다운로드 홈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2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C)드라이브에 설치 후 실행을 확인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 [바로가기]









3.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과 

Active X, 레지스트리 등을 정리한 후 메이플스토리2를 이용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악성코드로 인해 NGS에서 메이플스토리2의 실행을 막은 경우

P2P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 고객님이 미처 확인하지 못한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창에서도 확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때 컴퓨터를 최적화하는 프로그램(고x린, 네x버 클리너 등)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과 

Active X, 레지스트리 등을 정리한 후 메이플스토리2를 이용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펼쳐보기 접기



'로그인에 실패하였습니다'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버 자체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서버와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

3.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로 인해 손상되었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1. 일시적인 인터넷 연결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약 5분정도) 기다리셨다가 재접속해주세요.

만약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2. 넥슨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센터에서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실행해주세요.




3. 에러복구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안내에 따라서 메이플스토리2를 완전 삭제하신 후 재설치 해주세요.



   ① 메이플스토리2를 완전 삭제해주세요.

   1단계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메이플스토리2 제거

   2단계 : 메이플스토리2가 설치된 드라이브 > Nexon > Maplestory2 폴더 삭제 



   ② 백신 또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검사합니다.

   (전체 파일에 대한 검사를 부탁 드립니다.)



   ③ 메이플스토리2 재설치

   기존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은 삭제 후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펼쳐보기 접기



0xE019100B 메시지는 메이플스토리2 이용 중 

게임과 무관한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감염되었을 경우

  2. 인터넷 접속 불안정할 경우

  3. 게임 외 프로그램이 xigncode 실행을 차단할 경우



실제, 고객센터를 통해 들어오는 문의 대부분이 악성코드로 인해 발생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검사 및 치료를 해주신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의 시간설정을 현재의 시간으로 설정을 변경한 이후 메이플스토리2를 실행해주세요

  (휴대폰 시계 기준으로 맞추시면 편리합니다.)



  [PC 시간설정 변경 방법]

  ①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의 시간 클릭

  ②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클릭

  ③ 날짜 및 시간 변경(D) 클릭

  ④ 시간을 휴대전화 시간으로 설정



PC의 시간 설정이 변경 이전으로 돌아가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으로 PC의 전체 파일을 검사해주세요.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시간 설정이 변경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 백신 프로그램으로 PC의 전체 파일에 대한 검사를 부탁 드립니다.





2. 인터넷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종료해주세요.



  ① 토렌트, VPN, 프록시, 등 인터넷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② PC에 설치된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이 xigncode의 실행을 차단하여

     0xE019100B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인터넷 연결 끊고 다시 연결하여 메이플스토리2 접속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④ 메이플스토리2 설치경로상 xigncode 폴더 안에 있는 Xmag.xem 파일

     삭제 후 게임을 재실행해 주세요.

    [xigncode 기본 경로 : 내 컴퓨터 -> C드라이브(설치 드라이브) -> Nexon -> MapleStory2]








펼쳐보기 접기



PC의 사양이 부족할 경우 

‘하드웨어 장치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2의 권장사양]

   - CPU : Intel Core i5

   - RAM : 4GB

   - 그래픽카드 : GTX 650 / Radeon HD6770 이상





만약 사용하시는 PC의 사양이 메이플스토리2의 권장사양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권장사양을 만족하는 다른 PC에서 메이플스토리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하드웨어의 성능이 권장사양을 만족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경우, 

메이플스토리2 다운로드 페이지 하단에서 사용하시는 그래픽카드에 맞는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 주세요.

 




다만,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더라도 권장사양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펼쳐보기 접기



Direct X 초기화 실패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했다가 재설치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고객님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와 같은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고객님의 컴퓨터 그래픽 드라이버 종류를 모르실 경우, 

PC 사양 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하여 고객문의 부탁 드립니다.



만약 다이렉트 X 재설치로도 해결이 어려울 경우, 아래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Windows 7 그래픽 드라이버 초기화 실패 문제 해결 방법]



    ① 컴퓨터 아이콘 오른쪽 클릭 > [관리] 선택

    ② 컴퓨터 관리 창에서 왼쪽 드롭 다운 박스의 [장치 관리자] 선택

    ③ 노란색 경고 표시가 뜨면 오른쪽 클릭해서 제거

    ④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 아이콘 클릭 

    ⑤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여 GeForce 그래픽 카드가 뜨는지 확인

    ⑥ 재부팅 후 게임 재실행



만약 노란색 경고 표시가 없다면 그래픽 카드의 노후화 등이 원인일 수 있으니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만약 위에 안내된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의 설치/접속 오류 카테고리로 

PC 사양 정보 제공 동의 후 문의 부탁 드립니다.



더욱 쾌적한 메이플스토리2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 입력

1230개의 소중한 의견

  • 머카도 "게임실행"을 클릭해도 아무것도 안떠요 ㅠㅠ 다시 로그아웃해서 로그인해도 안돼고, 다른 인터넷앱을 써도 아무것도 안떠요..제발 어떻게 좀 해주세요 2017.11.18 22:43
  • 빛의유성 윈라이센스..프로그램삭제에 mincrosoft에 86이 없어요... 2017.11.03 22:39
  • 가위는시저 모지 게임 실행이 안됌 2017.10.15 23:04
  • 민군쭈 그냥 오류로 뜨는데요 ..; 이건 또 뭔상황이죠.. 2017.10.08 16:00
  • 지옥의레인저 아무것도안쓰던데 그냥 하얀색 화면 2017.10.06 07:49
  • 푸른경보 도S설은넴님 덕분에 실행했습니다 2017.08.25 20:33
  • bj이불이 누가좀메이플2오류를알수있는사람은말에알려줘!!!! 2017.08.23 18:14
  • 도S설은넴 윈라이센스 오류요 제어판- 프로그램 삭제-microsoft Visual cc++ Redistributable - x86 삭제하심 실행 대욤 2017.08.21 20:29
  • 오스무스 원라이센스검색해라는데 없는데여? 2017.08.10 13:30
  • 도트o 훙..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메모리 오류덕에 게임 진행이 안돼네요. 접습니다 2017.08.06 17:19
처음 페이지 이전 페이지 1 2 3 4 5 다음 페이지 마지막 페이지